과자 표절과 관련해서 집중 공격을 받았습니다;;

사견(私見) 2007.07.05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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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이라는 곳에 계시는 어느 분이 과자 표절 문제와 관련해서 제 블로그에 있는 글을 링크시키셨더군요. 아침에 일어나고 보니 엄청난 량의 트래픽이 이곳에서 발생했고 현재는 해당 글을 비공개로 돌려놓은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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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에는 찬반론이 뜨겁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불똥이 제 블로그에도 튀고 있네요. 이런 글을 올리는 당신은 "일빠"라는 식의 흑백논리로 가득찬 사람들의 비난 댓글이 늘고있어서 적잖이 당황하고 있습니다. 어느 분이 말씀하시길 저곳에서 한일문제는 죽지않는 떡밥이라고..;;키보드 앞에서 열심히 토론중인 독립투사들이 이렇게나 많은 줄은 몰랐습니다.

의견을 요약해 보자면 '일본도 표절을 많이 했으니까 우리한테 뭐라고 할 처지가 못된다'라는 의견이 제일 많고 기무치와 독도 문제까지 확대해석하는 경우도 많네요. 일본이 절대로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걔네가 그러니까 우리도 그래도 된다는 식의 발상은 도대체..

기술제휴를 했을 수도 있다고 생각했지만 일부 인터뷰 내용을 보면 그런것 같지는 않군요.

새우깡 측 : 새우를 원료로 했다는 점은 비슷할 수 있겠지만 단순히 겉모양만 비슷하다고 표절이라고 단정짓는 것은 무리
초코송이 측 : 일본에 비슷한 제품이 있다는 이야기는 금시초문이며 1984년 초코송이가 출시됐는데 그 당시 제품이 어떻게 기획됐는 지는 확실히 말하기 어렵다
빼빼로 측 : (인터뷰 거부후)최근 연락을 받은 적이 있지만 해명해도 (회사에)도움 될 만한 사안이 아니라고 생각해 답변하지 않았다
17차 측 : 일본 16차가 있다는 사실은 들어본 적이 있지만 성분은 모두 다르다. 일본인과 한국인은 취향자체가 다르다. 숫자 들어간 제품이 한 두 제품이 아닌데 그렇게 따지면 비슷하지 않을 것이 없다. 거꾸로 일본에도 우리나라와 비슷한 제품이 많다.
출처 : http://www.kukinews.com/life/article/view.asp?page=1&gCode=all&arcid=0920588337&cp=nv

어차피 법적으로는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일본측에서 가만히 있는 것일테지만 그동안 순수 한국 기술력에 의해 만든 자랑스런 한국 과자라고 생각하고 구매해 왔던 한국 소비자들은 뭐가 되는 건지. 이래저래 복잡한 사안입니다. 더이상 관련 글은 자제해야 할 듯;;

p.s.
애드센스 집중 공격이네요-_-조만간 짤릴지도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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